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11화 리뷰!!
크리미널마인드가 너무 프로파일링에만 의존하는 수사방식으로 사건을 해결하면서 증거도 없고 사건 해결하는 재미도 없어서 한동안 보지 않았습니다.
뭐 그래도 이왕 포스팅한거 끝까지 하자 하는 심정으로 11화부터 13화까지 한번에 포스팅 하려고 했지만...이거 재밌네요! 오랜만에 봐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기존의 수사방식과 달리 하나하나 단계별로 증거와 물증들을 모으고 추리해가면서 수사를 해서 그런 걸까요!
그래서인지 11화를 보면서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그래서...몰아서 한방에 포스팅하려던 계획을 취소하고...11화만 따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럼 크리미널마인드 11화 리뷰를 시작할께요!
10화 후반부터 시작된 새로운 에피소드 집행자의 이야기가 11화에서도 이어집니다.
개도축장을 하면서 사법고시를 오랜세월 준비했던 김일호를 아버지로 둔 김민수(정태우)는 노트북을 싸게 수리해준다고 인터넷에 공고를 올리고 노트북을 원격수리하는 과정에서 카메라를 원격조정할 수 있게 만들어 둠으로서 범행대상을 선정하게 됩니다.
부부살인사건을 수사하게된 NCI에서는 최초에 신고를 한 사람과 범행을 저지른 사람이 공범으로 단독범행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리고 수사를 합니다.(맨날 프로파일링 하면 틀림...그러다 사람 더 죽어야 정답형 프로파일링을 함!!)
수사는 2인이상이 범행에 가담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하다보니 난항을 격게 되고, 도축경험이 있는 사람과 컴퓨터에 능한 사람을 나나황(유선)이 검색을 하지만, 도리어 범인이 범행현장에 있던 노트북으로 NCI요원들을 보고는 경고를 날려줍니다.
한번의 살인이 더 일어나고, 간통을 한 남자는 죽이고 여자는 따로 개사육장으로 끌고온 김민수는 여자를 묶어놓고 굶긴 개를 풀어놓음으로서 여자를 살해하고, 납치된 여자를 구출하기 위해 나나황의 정보를 토대로 노트북을 수리해준 사람의 집으로 향했던 하선우(문채원)와 유민영(이선빈)은 집에 사람이 없는 듯 하자 따로 행동을 하게 됩니다.
하선우는 개사육장을 발견하고 그곳에서 개에 물려죽은 여성을 발견하고, 자신을 공격한 개들과 총싸움을 벌이게 되고, 창문을 통해 집안을 살피던 유민영은 총소리에 그곳으로 시선을 향하게 되는데, 이때 집에서 조용히 삽을 들고 나타난 김민수의 삽스윙에 의해 정신을 잃게 됩니다.
이로서 범인의 윤곽이 잡히게 되고, 범인이 해리성 정체장애(다중인격)을 격고 있는 상태이며, 이유가 사법고시를 준비하면서 법에 대한 강박관념이 생긴 김민수의 아버지인 김일호가 이유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김일호 역시 김민수에게 살해당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한편 김민수에게 납치당한 유민영은 김민수의 다중인격 성향을 파악하게 되고, 김민수가 NCI요원들이 있는 김민수의 집으로 자신의 영상을 송출하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고는 NCI요원들에게 힌트를 날려줌과 동시에 김민수를 설득해서 탈출을 시도하지만...결국 다시 붙잡히게 되면서 김민수에 의해 죽을 위기에 놓이게 됩니다.(음...크리미널마인드에서 왜 항상 위험에 빠지는 것은 이선빈일까요?? 보통 히로인들이 위험에 빠지고, 주인공남자가 구출하는 시나리오가 대부분인데...문채원은 히로인이 아닌걸까요??)
유민영의 힌트로 위치범위를 줄인 NCI요원들은 시간의 촉박함을 느끼고 각기 유민영이 납치된 곳을 찾기 위해 출동을 하게 되고, 하선우(문채원)과 함께 출동하던 김현준(이준기)은 김민수의 어머니가 자살했다는 사실에서 유민영이 죽을 만한 위치를 유추해 내고는 현장을 덥치게 되고, 결국 유민영을 구출하게 되면서 사건이 마무리가 됩니다.
................................................................................
단순히 프로파일링 만능설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닌, 이준기가 보여준 것처럼 하나 하나 물증과 과거 이력등을 토대로 유추하고 정태우의 집에 있던 단순한 타로카드에서 장소를 유출해내는 과정등이 정말 재밌게 구성이 되었습니다.
이선빈이 정태우를 설득하면서도 정태우의 행동을 토대로 자신이 있는 곳을 유추해서 NCI요원들에게 자신이 있는 곳에 대한 힌트를 말하는 부분도 정말 재밌었던 듯 하네요!
역시 재밌게 보는 드라마는 포스팅도 술술 써지는 듯 합니다. 리뷰 쓰는데... 전혀 막힘이 없이 술술 써내려가지네요!
음...마지막으로 11화 보면서 느낀 것은 이선빈은 납치된 상황에서도 도도하면서 시크한 매력에 이뻐보이네요!
이상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11화 리뷰를 마칩니다. 즐거운 감상되세요!!
'한국드라마 > 스릴러,히어로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미널마인드12화+13화1/3 리뷰!(사형수의 이야기) - 손현주, 이준기, 문채원, 이선빈, 유선, 고윤 (0) | 2017.09.09 |
---|---|
크리미널마인드10화 리뷰!- 손현주, 이준기, 문채원, 유선, 이선빈, 고윤 (0) | 2017.08.28 |
크리미널마인드 9화 리뷰! - 손현주, 이준기, 문채원, 유선, 이선빈, 고윤 (0) | 2017.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