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수목드라마 맨홀-이상한나라의필 16화(최종회) 리뷰!
드디어 맨홀이 끝을 맞이하게 되네요...정말 화두만 여러가지를 던저놓고 하나도 해결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갑작스러운 해피엔딩이라 조금 당황스럽기는 하지만...보통 조기종영되는 드라마들과는 다르게 16화라는 정상적인 최종화까지 온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해야될까요??
공중파 방송중에 1%대라는 최저시청률을 갱신하는 기록을 세운 맨홀-이상한나라의필! 어떻게 보면 드라마역사상 오래도록 기억이 될 드라마가 아닌가 생각이 되네요!
마지막화에서조차 기존에 있던 법칙과는 무관한 그리고 뜬금없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바로 강수진역의 유이가 혼자서 현재의 세상으로 타임슬립을 하게 된다는 것이죠!
과거로 왔던 미래의 유이가 다시 더 과거로 가서 현재의 유이와 융화되는 것도 법칙이 무너지는 것인데...김재중만을 남겨두고 유이 혼자만 선택적으로 타임슬립을 한 것을 보면서 참 짜임세없이 타임슬립을 막 가져다 쓰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어차저차해서 최종회까지 온 드라마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 16화(최종회)리뷰를 시작할께요!
자신때문에 다치는 것은 싫으니 타임슬립해도 자신주위에 있지 말라고 말한지 하루도 지나지 않아서 박재현(장미관)에게 반강제납치를 당하게 되자 바로 봉필(김재중)에게 도움을 요청한 강수진(유이)!
수진의 전화를 통해서 재현과 수진이 있는 별장의 위치를 알아낸 봉필은 재치를 발휘해서 수진을 빼내서 함께 도망을 치는데, 이를 발견한 재현의 재지로 인해서 몸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결국 재현의 칼질(?)로 복부에 칼을 맞게 된 봉필은 점점 의식을 잃어가고, 봉필을 살리려고 노력하던 수진은 갑작스럽게 몸이 사라지면서 혼자 타임슬립을 하게 됩니다.
타임슬립으로 현재로 돌아온 수진은 자신의 결혼식날임을 알게 되고, 이내 봉필을 찾기 위해서 방황을 하지만, 봉필은 윤진숙(정혜성)에 의해서 결박당해 있는 상황!
이를 모르고 이곳 저곳을 찾아 다니지만 결국 찾지 못합니다. 한편 미래의 봉필은 다행하게도 죽지 않고 의식불명으로 있다가 정신을 차리자 마자 타임슬립을 하기 위해 맨홀을 찾게 되고, 현재로 타임슬립을 하게 되어 결박을 풀고 결혼식장으로 달려갑니다.
결혼식장에서 봉필이 오기 전까지는 결혼식을 진행하고 있던 수진은 봉필이 오자 마자 재현을 걷어차면서 봉필에게 달려가고, 필과 수진은 결혼식장을 박차고 사랑의 도피(?)를 떠나게 됩니다.(어장관리가 확실함...봉필이 안왔으면 결혼 진행했을듯...)
결국 동내 공원에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봉필과 강수진!(키스신은 정말 예쁘게 연출이 되었네요! 이것 하나는 마음에 드네요!)
이후 윤진숙과 조석태(바로)는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되어 결혼을 하게 되고, 봉필역시 경찰합격해서 수진과 결혼을 하면서 항상 맨홀에 끌려가지 않을까 불안해하면서 1년이 흐릅니다.
이 모든것은 우주인의 장난이었다는 결말과 맨홀을 양구길(강홍석)이 이어받게 되었다는 결말로 끝이나네요...
.....................................
맨홀을 보면서 정말 예전 패션왕을 보는 듯한 느낌을 들었습니다. 내용이나 다른 것이 아니라...패션왕도 정말 재미없어 죽겠는데, 한번 본 드라마라 끝까지 봤었는데...맨홀도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같은 내용의 반복이라는 것도 비슷하네요!
더욱이 맨홀은 여러가지 화두를 던져 놓고는 전혀 해결하지 않고 타임슬립과 리셋이라는 것으로 인해서 다 처리된 듯이 결말을 맞아버리네요!
정혜성이 유이에게 간 김재중의 편지를 스틸한 것이나, 바로가 유이가 김재중에게 보낸 편지를 스틸한 것등은 그냥 해결을 하지 않고 넘어가버립니다.
또한 장미관의 문제 역시 마찬가지...전 회차를 보면 결혼식날의 훨씬 오래전부터 묻지마 폭행을 해왔었는데, 거기에 대한 문제는 다 사라져버리고, 또한 수진이라는 캐릭터에 집착을 보였는데, 결혼식에서 쪼인트(?)한번 까였다고 포기하고 정신과에서 진료를 받는 것도 중간을 다 없애버리고 넘어간 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이미 기존에 세워두었던 법칙을 스토리가 막히면 써먹고, 스토리에 방해가 되면 철저히 무시하는 내용으로 인해서 이미 포기한 상태이긴 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드라마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이 드디어 종영을 하게 되었네요! 아쉬운 마음이 생기기는 커녕 홀가분한 느낌이네요!
이상 KBS2 수목드라마 맨홀-이상한나라의필 16화(최종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다른 작품에서 봐요~!!
'한국드라마 > 로맨틱,코메디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신이 잠든 사이에(당잠사)1,2화 리뷰! - 이종석, 배수지, 이상엽, 정해인 (0) | 2017.10.01 |
---|---|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 15화 리뷰! - 김재중, 유이, 정혜성, 바로 (0) | 2017.09.28 |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 14화 리뷰! - 김재중, 유이, 정혜성, 바로 (0) | 2017.09.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