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수목드라마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 3화 리뷰

 맨홀 2화가 과거신이었다면 3화는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시작이 됩니다. 2화에서 있었던 사건을 계기로 3화에서는 완전히 뒤바뀐 현재가 그려지고 있습니다.

 음 다른 점이 있다면...강수진(유이)의 결혼식이 6일 남았다는 점이겠네요!

 봉필(김재중)이 타임슬립을 하는 법칙을 알아본다면

 1, 타임슬립을 하는 시간은 밤12시이다.

 2, 낮12시에 타임슬립을 하는 시대로 이동이 된다. 과거나 현재나 상관없이 낮12시에 도착을 합니다.

 3, 과거로 돌아가는 시대는 랜덤이지만, 현재는 무조건 1일씩 지나간다.

 4, 과거의 조그만 사건의 변화로 인해서 현재가 크게 변동이 된다. 하지만 강수진(유이)은 무조건 약사 박재현(장미관) 결혼한다.

 정도 되겠네요! 계속보다보면 더 많은 법칙들이 들어나겠죠!

 KBS2 수목드라마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 3화 리뷰

 타임슬립을 통해서 다시 현재로 돌아온 봉필(김재중)은 뭔가 많이 달라진 듯한 동내풍경을 보게 되고, 바로 자신의 앞을 지나가는 부모님을 만나게 되지만, 자신과 인연을 끊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상함에 동내형 오달수(이상이)를 찾아가지만, 자신으로 인해서 바뀌어 버린 현재의 오달수는 폐인이 되어버린 상태!

 오달수를 통해서 자신이 교회오빠를 이긴 후 자신의 싸움실력을 주체못해서 싸움질 하다보니 건달이 되어버렸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듣게 된 봉필은 동내친구들을 찾아나서고, 윤진숙(정혜성)에게 강수진(유이) 역시 10년째 보지 않았으며, 강수진이 자신으로 인해서 싸움을 함으로서 봉필이 건달이 되었다고 자책했다는 애기를 듣게 된다.

 봉필이 마을에 돌아온 사실을 알게된 조석태(바로)은 봉필몰래 바로 경찰서에 신고를 해버리고, 봉필은 강수진을 찾아가 강수진때문이 아니니 미안해 하지 말라고 말하고는 사진관을 나와버린다.

 이때부터 자신을 찾는 폭력배들이 들러붙기 시작하고, 자신의 수배전단지를 본 봉필은 분노를 하다가 경찰마져 패버린다.

 경찰을 피해 공원을 지나던 봉필은 강수진의 피앙새인 박재현이 다른 여자와 있는 것을 보게 되고, 강수진에게 말하지만, 그녀는 믿지 않는다.

 한편 강수진과 헤어지고, 윤진숙의 집을 찾은 봉필은 자신을 찾아온 폭력배로 부터 자신을 찾기 위해 강수진이 납치당한 사실을 알게 되고, 그녀를 구하기 위해 봉봉호프를 찾아가고, 조폭들을 일망타진하고 강수진을 구해 나오는데...

........................................................................................................

 봉필(김재중)의 일생이 아주 버라이어티 하네요! 근데 2화에서도 느꼈지만 아무리 봐도...12시간만에 이 모든 것들이 다 일어났다고 보기 어려울 만큼 시간대가 좀 이상하네요! 며칠 흐른것 같은데...

 그리고 보통 과거가 변하면 현재로 돌아온 시점에서 과거의 기억이 흘러들어오거나 하는데...맨홀-이상한 나라의 필은 그런 것이 없네요!

 현재가 너무 확 바꿔어 버리니까 도리어 궁금증이 일어나네요! 앞으로 이어질 스토리에서는 과거의 한부분을 바꿨을때 미래가 어떻게 벼할지 정말 궁금해집니다.

 이상 KBS2 수목드라마 맨홀-이상한 나라의 필 3화 리뷰를 마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