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17화(쌍둥이연쇄살인사건) 리뷰!
크리미널마인드를 보면서 의문점이 하나 들었습니다. 프로파일링이 연쇄살인사건에서만 적용이 되는 것인가? 다른 영화를 보면 단일사건에도 프로파일링을 하면서 범인을 유추해 내던데...크리미널마인드에서는 여려연쇄살인사건들의 패턴을 분석하면서 프로파일링을 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점차 변화되어가는 범인상을 유추해 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크리미널마인드는 꼭 추가 범행이 이뤄지면서 추가적인 피해자가 나오면서 범인을 검거하게 되네요! 이부분은 조금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회차에서는 어릴적 트라우마를 격고 성장한 쌍둥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쌍둥이라는 사실 자체가 엄청난 스포일러이긴하지만...중간정도를 보면 반전처럼 나오지만 그렇게 반전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기 때문에 스포일러가 되는 단어라는 생각은 별로 들지 않네요!
크리미널마인드 17화(쌍둥이연쇄살인사건) 리뷰를 시작할께요!
경기도의 드림빌리지 모델하우스에서 한명의 여성이 둔기로 여러차례폭행을 당해 사망한 시신이 발견이 되면서 사건은 시작이 됩니다.
동일한 범행패턴을 보였던 사건들이 들어나면서 해당사건은 NCI로 이전되어서 수사를 진행하게 되며, 처음과 조금 달라진 패턴에 의해서 강기형(손현주)은 범인이 처음에는 우발적으로 일으킨 범행이었지만 자신이 잡히지 않자 점점 자신감을 가지게 되면서 계획적으로 범행을 일으켰다고 생각을 하게 되고, 이를 토대로 수사를 진행합니다.
김현준(이준기)과 하선우(문채원)이 짝을 이뤄 드림빌리지모델하우스에서 사망한 26세의 이진희에 대한 조사를 하기 위해서 사건현장을 방문하고, 강기형과 유민영(이선빈), 이한(고윤)은 동일사건의 생존자이자, 첫번째 피해자인 박지선을 만나러 갑니다.
강기형은 박지선에게서 범인의 인상착의와 함께 건설현장에서 사용되는 균형추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고, 범인을 건설현장의 인부쪽으로 설정하고 주변탐문에 나섭니다.
강기형의 프로파일링에 의해서 범인이 완벽한 가정에 대한 환상이 있어서 범행장소를 모델하우스로 설정했다고 판단하고 모델하우스들의 경비를 강화하는 한편 나나황(유선)의 정보수집에 의해서 피해여성들이 만남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범인이 여성피해자들을 범행현장으로 불러들인 방법을 알게 되면서, 추가피해자가 나올 것을 예상합니다.
한편 범인은 모델하우스의 경비가 강화가 되자, 건설시공이 끝난 아파트로 만남사이트를 통해서 돈을 받고 데이트를 해주는 여성을 불러내고, 불안해 하는 여성에게 돈을 더 준다고 꼬셔서 범행현장으로 데리고 갑니다.
아무것도 없는 분양전의 아파트에 불안감을 느낀 여성이 도망치려고 하자 범인은 그녀를 죽이고 때마침 그 장면을 목격한 목격자 마져 죽이고 도망칩니다.
범인이 부랑자라고 파악한 NCI는 공개수사로 전환을 하고, 발견된 CCTV에 찍힌 범인을 찾기 위해 김현준은 CCTV가 설치된 장소로 가게 되고, 그곳에서 도망치는 한기철을 잡게 되지만, 한기철은 단순히 범인에게서 물건을 훔쳤다면서 오리발을 내밀고, 유민영은 기자간담회를 열어서 범인의 인상과 함께 범행에 대해서 공표를 하고 공개수사를 통해서 범인에 대한 제보를 받기 시작합니다.
한참 제보를 받으며 수사를 하고 있을때 자신의 쌍둥이 동생이 범인이라고 주장하는 형 강동준이 NCI를 찾아오고, 범인으로 지목된 강동민을 찾는 과정에서 강동민이 있던 곳에서 폭발이 일어나 전소되어버립니다.
하지만 사건조사를 하면서 유민영과 김현준이 느낀 의문점등을 토대로 사건이 이상하게 흘러간다는 것을 느낀 강기형은 강동준을 찾아가 심리적으로 압박을 시작하고, 그를 미행하여 강동준의 거처를 덮쳐 증거물들을 수집하게 됩니다.
강동준이 이야기한 어릴적 이야기들에 대한 트라우마는 강동민만이 아니라 강동준역시 가지고 있었고, 강동준은 현재에서도 아내에게 이혼소송을 당하는 등의 고통을 격고 있었던 것을 알아내게 되고, 강동준을 심문하는 과정에서 강동민이 한기철과 싸우다가 죽음에 이르게 되고, 죽기직전의 강동민은 강동준에게 살인을 하면서 자신이 살아있음을 느끼게 되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강동민의 일기장과 그의 핸드폰에 남겨진 살인현장사진을 보게 된 강동준은 자신도 살인에 대한 욕구가 생겨나 사건을 강동민에게 뒤집어 씌우면 된다는 생각으로 강동민의 시신을 은폐하고 살인을 시작했다는 사실이 들어나게 되면서 사건이 마무리 됩니다.
...................................................
17화에서는 끝나갈때즘해서 다른 사건을 이어붙이지 않고 하나의 사건이 완결 되는 장면에서 마무리가 되네요!
아마도 18화부터는 그동안 잠잠했던 리퍼의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리미널마인드도 점점 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참...시청률도 그렇고 출연한 배우들은 다들 인기스타들인데 스토리가 이를 바쳐주지 못해서 비난이 일색이었던 작품입니다.
하지만 끝이 다가오는 지금은 프로파일링에만 의존하지 않고 증거와 정황 그리고 정보수집에 프로파일링을 더함으로서 재미있는 스토리로 구성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크리미널마인드와 관련된 글들도 칭찬일색이고, 댓글들도 재밌다는 이야기가 많네요!
이상 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17화(쌍둥이연쇄살인사건)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한국드라마 > 스릴러,히어로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리미널마인드 18화(연쇄성폭행사건) 리뷰! - 손현주, 이준기, 문채원, 이선빈, 고윤 (0) | 2017.09.28 |
---|---|
크리미널마인드15,16화(자경형 연쇄살인사건)리뷰! - 이준기, 손현주, 문채원, 이선빈, 유선, 고윤 (0) | 2017.09.20 |
크리미널마인드15화(납치된3소녀의진실) - 손현주, 이준기, 문채원, 이선빈, 유선, 고윤 (0) | 2017.09.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