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우빈이 비인두암진단을 받고 투병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최근 여러 스케줄을 소화하던중, 몸에 이상이 발생해 병원을 찾은와중에 병이 진단 되었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모든 촬영을 중단하고 치료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일단 약물치료와 방사선 치료를 시작했다고 하네요.

 

 소식을 듣고 먼저 든 생각은 '비인두암이 뭐지?' 였습니다.

 

 그래서 비인두암을 알아봤는데요...전문용어들이라 너무 어렵더군요!

 

 그래서 쉽게 풀이를 해보자면!

 

 먼저 비인두가 어디부분인지 알아야 합니다.

 

 비인두란 우리의 코의 비강부분부터 입의 목젖 윗부분까지를 코인두나 비인두라고 부릅니다. 즉 우리가 코로 숨을 쉴때 공기가 통하는 관을 뜻하는데요

 

 비인두의 측면으로 귀관이 나있기 때문에 비인두에 이상이 생길경우 이명이나 어지럼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그럼 비인두암이란 뭘까요??

 

 비인두암은 전 세계적으로 10만명당 1명 꼴로 발병을 하는 병이지만, 중국 남부지방에는 30배에 가까운 발병률을 보이며 중국인 이민자가 많은 대만, 홍콩, 인도네시아 등지에서도 발병률이 유독 높기때문에 인종적인 요인으로 추정되었으며 유전적으로도 발병이 된다고 보고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경우에는 중국인 이민자중 2세의 경우 발병률이 줄어들어 음식이나 생활환경등도 발병률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되는 것으로 짐작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김우빈의 퀘유를 빈다는 글의 네티즌이 있는가 하면 악성댓글을 다는 네티즌들도 있습니다.

 

 세상에는 인과응보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픈사람을 두고 욕을 하면 언젠가 당신에게 모든 죄과가 돌아간다는 것이죠!!

 

 남자연예인들이 아프다는 기사가 나면 유독 사람들은 군대애기를 꺼냅니다.

 

 완치되고 군대를 가게 될 상황이 온다면 가겠죠! 암이 걸리고 싶다고 걸리고 걸리기 싫다고 안걸리는건 아니잖아요??

 

 몸도 아픈 것도 서러울텐데 꼭 그렇게 말도 안되는 군대애기로 스크레치를 내야되는 걸까요?

 

 그리고 암에 걸렸다고 하면 무조건 흡연을 걸고 넘어지는데...멍청한 건가요? 아니면 무지에서 오는 용감함인가요?

 

 비인두암에 대해서 검색을 한번이라도 하시고 글을 쓰셨다면...꼴초니 담배를 그리 펴서 암걸렸다느니 하는 말은 안나올텐데요...

 

 담배에 있는 성분들이 발암률을 높이는 것은 사실이지만...비인두암의 경우에는 크게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비인두암은 바이러스(Epstein-Barr Virus)감염과 만성적인 코의 염증, 불결한 위생환경, 비인두의 환기저하, 소금으로 절인 보존 음식물에 포함되어 있는 니트로사민(nitrosamine)과 음식물을 가열할 때 발생하는 다환 탄화수소(polycyclic hydrocarbon)의 노출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 서울대학병원 의학정보 네이버 건강백과 -

 

 연예인이라고 해서 공인이라고 해서 아픈것도 죄가 되는 온라인 세상을 만들지 말고 우리 모두 바른 네티즌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연인인 신민아도 현재 많이 힘들텐데 여러분들의 연인에 대한 악플이 더 마음을 무겁게 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비인두암이 수술하기 어려운 자리에 자리를 잡고 있어서 수술은 고려하지 않고 방사선 치료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우빈씨의 퀘유와 함께 다시금 스크린에서 멋진 모습으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