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1화 리뷰

 미드가 원작인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가 한국에서 리메이크가 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시즌이 9화까지인가 나온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여러편이 제작이 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인기가 높다는 것이겠죠!

 미국에서는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인데 한국에서는 어느정도 인기를 가지고 올지 모르겠네요! 일단 배우진은 정말 훌륭한 것 같습니다.

 카리스마 연기배우 손현준과 헐리우드까지 진출한 연기파 배우 이준기, 그리고 정말 오랜만에 드라마에서 만나는 듯한 오연수에 유선까지! 그리고 문채원과 이선빈 역시 한 연기력하시는 배우들입니다.

 수사물에서 이선빈은 간혹 본것 같지만, 문채원은 수사물이 처음이 아닌가 싶긴하지만...문채원이야 워낙 각종 인물들을 연기했던 배우이기때문에 큰 걱정은 되지 않네요!

 그럼 크리미널마인드 한국판 1화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한국에 폭탄테러범이 나타나고 국정원 프로파일러였던 강기형(손현주)은 하선우(문채원)와 유민영(이선빈), 이한(고윤)을 대동한체 사건현장에서 프로파일링을 하면서 폭탄을 제거 하기로 합니다.

 폭탄제거반으로 투입된 김현준(이준기)는 불안에 떨고 있는 동료를 대신해서 자신이 제거를 하고자 하지만 상관의 명에 의해서 자신의 자리를 지키게 되고, 강기형은 나나황(유선)의 도움을 받으며 범인을 신문하면서 폭탄해제법을 알려고 하지만 프로파일링 실패로 인하여 결국 폭탄이 터지게 됩니다.

 폭탄사고로 인하여 자신의 동료를 잃게된 김현준은 형사과로 옴기게 되고, 강기형은 죄책감으로 인해 일선에서 떠나게 됩니다.

 2년의 시간이 흐르고, 단순 가출에 의문을 느끼고 수사를 하던 김현준은 갑작스럽게 자신의 수사에 뛰어들면서 연쇄살인범을 잡겠다는 국정원의 프로파일러들을 못마땅해 합니다.

 일선에서 물러나 학생들을 가르치던 강기형은 자신을 찾아온 하선우의 설득으로 다시 일선으로 복귀를 하게 되고, 수사팀에서 김현준을 다시 만나게 됩니다.

 아직 납치당한 피해자가 살아있다고 생각했던 하선우는 자신이 몰랐던 사실에 의해서 피해자는 이미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곳이어 피해자는 변사체가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2년전 폭탄테러사고로 인하여 순직했던 김현준의 동료의 동생 나영이는 자기집 식당에 일을 도와주러 왔던 김현준의 낡은 운동화가 신경이 쓰여 운동화를 사주려는 찰나에 중고사이트에서 사이즈를 잘못구매하여 새신발을 중고로 급매한다는 쪽지를 받게 되고, 그사람과 거래를 하기 위해 나갔다가 납치를 당하게 됩니다.

이사실을 알게 된 김현준은 범인을 특정지어 드디어 잡게 되지만, 단독범행이 아님을 알게 되고, 공범을 찾기위해 관련자들을 해집고 다니기 시작하는데...

.........................................................................

 요즘 수사스릴러물이 조금 주춤하고 있는 것고 같은데...OCN에서 방영했던 드라마 보이스 이후에 간만에 정말 재밌는 수사물이 튀어나올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보는 동안 섬찟섬찟하는 느낌이 드는 것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리메이크이기때문에 원작과 비교를 하면서 보시는 분들도 있을텐데...국적이 틀리기 때문에 여러면에서 다른 부분들이 많이 나올 듯 하네요!

 손현주와 이준기의 캐릭성이 두드러지기는 하는데...문채원보다는 이선빈이 좀더 두각이 드러나는 듯하는 느낌이 드는 건 왜일까요? 이선빈은 왠지 이런쪽에 좀 어울리는 페이스와 느낌을 가진 배우이기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요즘 공중파 드라마들의 리뷰를 포스팅하기가 정말 짜증나는데 비해서 tvN이나 OCN, JTBC드라마들은 포스팅하기가 편하네요! 하루에 1회차라서...플레이시간은 같은데...그걸 2회차로 나눠버리는 드라마들은 포스팅하기가 고역스럽다는...

 이상 tvN수목드라마 크리미널마인드 1화 리뷰를 마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