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에서 받아온 대추!

 추석연휴라 시골에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인 일정때문에 좀 일찍 갔다왔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밤이 늦은 관계로 다른 포스팅작성 대신에 오늘 가져온 대추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시골에 갔다가 밤과 대추 배등 각종 농산물과 과일을 바리바리 쌓아주셔서... 무겁게 돌아왔습니다.

 뭐 가서 열심히 밭일도왔으니...품삯이랄까요!

 근데 집에 와서 보니, 대추가 2종류더군요!

 일반대추와 사과대추라고 불리우는 자이언트한 대추...

 사진 보면 왼쪽이 사과대추이고 오른쪽이 일반대추입니다.

 일반대추도 작은 크기가 아닌데...사과대추가 7배이상 큰것같네요.

 몇개 먹었더니...배가 부릅니다. 당도도 높은듯 해서 달달하니 식감도 좋고 맛있더군요!

 자 그럼 대추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대추의 효능>>

 대추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수분보충이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일하면서 생기는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서 대추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추의 경우에는 수분을 회복시켜주는 효능이 있기때문입니다. 더욱이 몸에 수분을 보충해주기에 건조한 피부의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으로 피로회복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더욱이 철분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피부미용이나 갱년기등을 개선하기 위해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철분과 칼슘이 많이 필요한 성장기의 어린이나 임산부에게도 좋은 식품이며,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등에 좋으며 항암효과도 있는 음식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섭취 방법>>

 대추를 섭취하는 보편적인 방법은 대추차생대추를 먹는 것 그리고, 각종 음식에 말린 대추를 고명으로 얻어서 섭취하는 것입니다.

 저는 대추의 달면서 은은한 맛이 좋아서 말린대추를 그대로 물과 함께 끌여 대추차로 즐겨먹었지만...사과대추를 먹어보니...말리기전의 생대추가 정말 맛있네요!

 당분간은 오늘 가져온 사과대추 한보따리를 매일 먹을 듯 합니다.(사과대추를 씨빼고 잘라낸 후에 사과소스드레싱된 셀러드에 넣어서 먹어도 씹는 식감이 좋아서 맛있네요!)

 대추가 맛있게 익어가는 가을 입니다!

 피로회복과 노화방지, 그리고 불면증에 좋은 대추! 시골에 내려가시는 길 생대추 한봉지 하시는 것은 어떨지 생각을 해 봅니다.

+ Recent posts